여성질환클리닉

PRIME WOMAN'S CLINIC

  • HOME

성병

성병은 매독, 임질,연성하감, 비임균성요도염 등의 세균성 감염과 에이즈, 음부포진, 곤지름같은 바이러스성 감염, 트리코모나스질염 등의 원충 감염, 사면발이 등의 기생충 감염등이 있습니다. 성병의 대부분은 면역성이 없으며 언제든지 재감염이 가능합니다. 또한 복합감염 및 수직감염이 일어 날 수 있고, 성병 종류마다 치료방법이 다르며, 예후도 달라지게 됩니다. 성병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므로 문란한 성관계를 피하고, 성관계 시 콘돔 사용과 위생적인 장소에서 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병이 발생하였을땐 성 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질 임질은 임질 구균에 의한 감염으로 남성은 요도에 화농성 분비물이나 배뇨 통증이 일어나고, 여성은 질에 분비물이 많아 지고, 배뇨 시 따가우며, 복부 통증이 일어나거나 불규칙한 질출혈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매독 매독은 성교뿐 아니라 격렬한 키스만으로도 전염 될 수 있고, 최근에는 항생제 남용으로 잠복 매독이 많아 환자 자신이 감염 사실을 모르는 경우도 상당수라 보고 있습니다. 매독은 성기 주변에 궤양 등이 생기고, 치료가 늦어지면 내부 장기에 작은 혹들도 생기며, 심지어는 심장과 혈관, 뇌신경에도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매독은 2세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클라미디아 클라미디아는 대부분의 성인 여성과 일부 남성에서는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지만 나쁜 냄새가 나거나 배뇨 통증 및 아랫배의 통증, 음경의 분비물 등을 일으킵니다. 이보다 큰 문제점은 직장염, 요도염, 관절염, 각막염, 골반염, 불임 등 합병증이 일어 나기 쉽습니다.
헤르페스(음부포진) 헤르페스는 헤르페스 단순 바이러스에 의해 직접 피부 접촉으로 전염되고, 성기 주변에 물집과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고, 배뇨통과 두통, 고열, 근육통이 생길 수 있으며, 여성에게는 질 분비물이 비정상적으로 분비됩니다. 그리고 신생아에게 감염 시킬 수 있고, 헤르페스는 재발하기 쉽습니다.
곤지롬 곤지롬은 성기 주변에 닭벼슬 모양의 사마귀가 나타나 항문 부위까지 번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마귀 자체는 통증이 없으나 요도나 질, 자궁 속에도 생길 수 있어 불편함과 임신 출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사면발이 사면발이가 피부를 물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매우 가려우며, 음모 부위를 자세히 관찰하면 회색 빛 성충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사면발이는 직접적인 성 접촉뿐만 아니라 찜질방이나 러브 호텔, 속옷, 수건, 침구, 양변기, 등에서 옮을 수 있기 때문에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