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염
많은 여성이 골반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골반염은 보통 하부 성기에 침입한 각종 세균이 자궁 내막이나 혈관을 타고 자궁으로 퍼져 난소, 난관까지 퍼지게 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균주는 대개 임질, 대장균 등의 화농균, 클라미디아, 마이코플라즈마 등의 미생물이 있다. 많은 경우 급성증상이 월경기간이나 직후에 나타난다. 골반과 하복부에 심한 동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고열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하면 복막염증상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혹 자궁외 임신이나 급성 맹장염 등과 유사할 수 있으며 이 급성 골반염은 한 번만 걸려도 잔여병소를 남겨 놓을 수 있는데 이것이 향후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급성 골반염이 의심되는 경우 냉 검사, 세균 검사 및 초음파 검사를 하면 쉽게 진단할 수 있다.
치료는 안정 및 수액 주사, 각 균에 맞는 적절한 항생제로 합니다. 많은 여성이 골반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골반염은 보통 하부 성기에 침입한 각종 세균이 자궁 내막이나 혈관을 타고 자궁으로 퍼져 난소, 난관까지 퍼지게 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균주는 대개 임질, 대장균 등의 화농균, 클라미디아, 마이코플라즈마 등의 미생물이 있다. 많은 경우 급성증상이 월경기간이나 직후에 나타난다.
골반과 하복부에 심한 동통, 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고열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하면 복막염증상까지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혹 자궁외 임신이나 급성 맹장염 등과 유사할 수 있으며 이 급성 골반염은 한 번만 걸려도 잔여병소를 남겨 놓을 수 있는데 이것이
향후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급성 골반염이 의심되는 경우 냉 검사, 세균 검사 및 초음파 검사를 하면 쉽게 진단할 수 있다.
치료는 안정 및 수액 주사, 각 균에 맞는 적절한 항생제로 합니다.